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칼럼

전교인 여름 수련회 떠나는 날!

2018.08.07 16:51

관리자 조회 수:70

언제인지도 모를 정도로 오랜만에 전 교우들이 하계연합수련회를 떠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제 마음은 마치 어린아이들처럼 기다려지고 설렘도 그치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반심반의해 보이던 교우들이 합심 단결하여 수련회를 가자는 운동이 일어나더니 지난 주일에 정원이 차고 넘쳤습니다. 목자 목녀들과 우리 제일가족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는 마음이 듭니다.

감사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미스바로 모여라! 다 모여라!’ 라는 말씀에 순종하려는 노력이 이곳저곳에서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말씀에 순종하여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면 그 다음의 문제들은 하나님께서 해결해 주실 것을 믿기 때문이라고 하였습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말씀에 순종하면, 어려움과 불가능한 일들이 있을 것 같으나 결국은 순종하는 백성들만은 승리하고 만다는 믿음이 있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어렵게 만든 기회이니 꼭 에벤에셀의 기념비를 하나씩 건져가지고 오시기 바랍니다.

더욱이 특별 강사 박수웅 장로는 좀처럼 모시기 어려운 분입니다. 그럼에도 기꺼이 시간을 내 주셔서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습니다. 그분의 강의 내용이 다소 성에 관하여 원색적인 표현방법을 사용하십니다. 그러나 제가 우리 교인들 특히 부부들에게 꺼내 놓고 할 수 없는 내용을 강사님이 터치해 주실 수 있어서 여간 감사한 것이 아닙니다.

성교육과 자녀교육을 세상의 방법으로 배우는 것보다는 성경적으로 접근해서 가르치는 강사님을 존중해 드려야 합니다. 그런 면에서 다소 찐한 내용이 있다 하더라도 널리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 : 홈페이지를 들어가시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수련회 장소 : 원코리아 리조트

* 주소 : 강원도 춘천시 남사면 방하로 365-63

* 홈페이지 : http://wonkorea.co.kr/-1/main.htm



(16863)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포은대로 91-11(상현동) / Tel : (031)263-4002, 4021 Fax : 262-9912 / Pastor's E-mail : pkn5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