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칼럼

동사형 신자로 살아야 한다

2018.10.07 17:26

관리자 조회 수:27

누구나 사업이나 직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성공자로 남고 싶을 것입니다. ‘이기는 습관(Winning Habit)’의 저자 전옥표 씨의 노하우를 나누고 싶습니다. 그는 삼성전자에서 애니콜, 파브, 지펠, 하우젠등의 마케팅 성공신화를 만들고 전국 최하위 지점만을 돌아다니며 1등 지점으로 바꾼 장본인입니다. 그가 사회에서 성공적인 삶을 살았던 것은 웰링턴의 동사형 사역을 벤치마킹했기 때문입니다.

웰링턴은 1769년에 태어난 영국 장군이며 모닝턴 제1백작의 아들이며 나폴레옹과 같은 시대에 살았던 사람입니다. 병사들이 통나무를 낑낑대며 옮기는 것을 상사는 쳐다만 보고 있었는데, 말을 타고 가는 신사가 웃옷을 벗고 같이 나르고 나서, “이보게들 나중에 또 통나무 옮길 때는 언제나 총사령관을 불러주게라고 웃으며 말했다는 일화가 있습니다.

1. 일을 축제로 만들어라 : 예를 들어서 조회를 굿모닝 페스티발, 직원은 캐스트, 일하는 장소는 무대라고 생각하고 배역을 맡아라.

2. 제안서 한 장도 차별화 하라 : 현재 사회는 평생직장이란 개념이 없어지고 평생직업의 개념이 자리를 잡으면서 개인의 삶이나 비즈니스 환경이 전문화 되었기에 차별화만이 생존의 필수 조건이다.

3. 가장 유능한 마케터인 고객의 잠꼬대 까지 경청하라 : 칭찬하는 고객은 8명의 고객을 만들고 비난하는 고객은 22명에게 영향을 끼친다.

4. 현장에서 답을 찾아라 : 책상에서 아무리 묘수를 찾아봐야 보이지 않으므로 직접 체험하며 문제점을 찾아내어라.

5. 기본을 놓치지 말아라 : 인간에 대한 첫 번째 예의는 먼저 인사 하는 것이다. 서비스 조직에서 웃음은 생명줄이다.(등등)

.... 맞습니다! 비즈니스 하는 사람들도 자기 분야에서 이렇게 최선을 다하는데 마음과 귀를 넓게 열고 치열하게 치밀하게 도전해 보도록 동사형으로 살도록 애써 보려고 합니다.  



(16863)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포은대로 91-11(상현동) / Tel : (031)263-4002, 4021 Fax : 262-9912 / Pastor's E-mail : pkn5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