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칼럼

매주 금요일 오전에 교역자들과 책나눔을 갖습니다. 신앙서적만 아 니라 평소에 접하기 쉽지 않은 글들을 읽고 나눔을 합니다. 이번에는 지난번에 소개했던 전옥표씨가 지은 [이기는 습관]이라는 책인데 그 분은 저에게 도전을 줍니다. 세상에서 가장 못난 변명은 "시간이 없어 서" 뭘 못한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둘러대는 변명 중에서도 가장 어리석고 못난 변명이라고 하네요.

시간은 우리 삶에서 가장 필요한 존재입니다. "시간이 없다"는 말은 시간을 방목하고 있는 자들의 변명이라고 봅니다. 24시간은 누구에게 나 똑같이 무상으로 주어집니다. 누구는 시간이 많아서 약속도 잘 지키고 목장과 교회봉사나 공예배 등... 잘하는 것은 아닙니다. 시간을 적당히 흘러 보내고 성공한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나태하고자 마음먹으면 얼마든지 풀어질 수 있는 것이 우리이기 때문이죠.

사람마다 다양한 유형을 가지고 살아간다며 다음 4가지 인싸이트를 소개했는데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


1. 목표없는 열심히형’ : 중국어를 배우겠다고 새벽에 일어나서 강의를 듣습니다. 또 요즈음은 웰빙이 키워드라며 요가를 배웁니다. 열심 히 하는 것은 좋은데 우선순위를 정해서 시간을 사용해야 합니다.

2. 뭐든지 내가, ‘만능해결형’ : 중요도가 낮은 것에 귀중한 시간을 소비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완벽하게 할 필요가 없는 것에 열정을

쏟는 것입니다. 과감한 정리가 필요합니다.

3. 하다보면 되겠지, ‘무계획형’ : 가장 좋은 진행방식을 생각하기 전 에 돌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동시에 여러 가지 일을 다루는 형입니다.

4. 거절할 수 없는, ‘예스맨형’ : ‘아니오라고 똑 부러지게 거절을 못 하고 언제나 어영부영, 모든 일을 스스로 맡아서 하는 것입니다. 그러 다보면 주위에서 좋은 사람이라는 평은 듣지만 남는 것은 없습니다.

... 맞습니다! 가치 있는 것에 우선순위를 둔다면 후회가 없을 겁니다.



(16863)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포은대로 91-11(상현동) / Tel : (031)263-4002, 4021 Fax : 262-9912 / Pastor's E-mail : pkn5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