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칼럼

201912일부터 11(-)까지 전교인 다니엘 금식기도회를 갖습니다. 그러나 VIP와 구원의 확신이 없는 분 그리고 노약자나 지속적으로 약을 복용하고 계신 성도들은 자유입니다. 음식을 드시면서 기도회에는 동참하시기를 바랍니다.

왜 다니엘 금식기도인가? 궁금해 하는 분들도 있을 줄 압니다. 성경에서 다니엘은 중요한 일이 있을 때에 그렇게 기도하였고 응답을 받았기에 우리도 기도로 새해를 열고 현실을 극복하자는 취지입니다.

성경적 근거는 다니엘 103절에서 그는 세 이레 내내 좋은 음식을 삼가고, 고기와 포도주도 입에 대지 않았으며, 몸에 기름을 전혀 바르지 않았다.”라고 했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다니엘 금식은 금해야 하는 음식과 먹어도 되는 음식이 있습니다. 이것은 절대적인 것은 아니지만...

<금해야 할 음식> : 육식종류(소 돼지 닭 등), 탄수화물(밥 빵 곡식 등), 주류 종류(독주 소주 맥주 등)입니다.

<먹어도 되는 음식> : 야채종류(채소류 토마토 고구마 콩 등)입니다.

오늘 성경본문에서 다니엘과 세 친구들도 뜻을 정하여 채식을 먹으면서 전혀 기도에 힘썼습니다. 그 결과 그들의 얼굴이 더욱 아름답고 살이 윤택하였던 것을 성경은 증언하고 있습니다. 그것 뿐 아니라 하나님께서는 이 소년들에게 지식을 얻게 하시며 모든 학문과 재주에 명철하게 하셨습니다. 그 외에 다니엘에게는 모든 이상과 몽조를 깨달아 알게 하셨습니다.

신년에 주실 하늘 복을 기대하며 당신도 함께 뜻을 정하고 참여하기를 바랍니다. 금식기도는 예로부터 중요한 경건의 수단이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속죄일과 같은 절기에 스스로 괴롭게 하며 금식하였으며, 기독교 역사에서도 고난주간과 같은 시기에는 당연히 금식하며 주님의 고난에 참여해 왔었습니다.

새해는 교회적으로 중요한 일들이 많습니. 113일은 임직자 선거, 114일은 단기선교, 2월 셋째 주간은 부흥성회가 있습니다.(강사 이태진 목사) 개인적으로도 새해엔 이루어야 할 소원이 많을 겁니다. VIP, 영적체험, 자녀문제, 사업직장, 건강, 진로 등, 해결할 문제가 많습니다.

이제 일어나, 내일 송...신의 새로운 역사를 맞읍시다! 내일을 염려하지 마십시오! 기도할 수 있는데 왜 걱정하십니까?



(16863)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포은대로 91-11(상현동) / Tel : (031)263-4002, 4021 Fax : 262-9912 / Pastor's E-mail : pkn5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