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칼럼

임직자 선거를 마치고(1)

2019.01.20 15:31

관리자 조회 수:77

지난주일, 피택을 받은 16명의 장로 안수집사 권사들에게 축하를 드 립니다. 아마도 지금까지 타의 모범이 되었기에 공회에서 3분의 2의 지지를 받아서 당선된 것으로 확신합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세 가지 면에서 노력하고 승리하기를 기대합니다.

첫째, 품격있는 임직자가 되도록 치선을 다 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훌륭한 일을 사모하세요 : 칼로스(선한, 좋은, 고상한), 교회 리더 는 선한 일을 늘 사모하고 실천해야 하는 리더여야 합니다.

(2) 책망 받지 않게 하세요 : 아네필레프토스(비난받을 것이 없는 흠 없는), 교회의 리더는 사생활이나 공적인 생활에 있어서 책망 받을 만 한 것이 없어야 합니다. 그래야 지지자들이 존경하고 실망하지 않습니다.

(3) 절제하세요 : 네팔레오스(마인드 컨트롤, 고 스톱을 잘하는 자), 인간에게는 정욕과 물욕과 명예욕이 있습니다. 인간은 욕심을 채우려 면 이 세상이 모든 것을 가지고도 부족합니다. 따라서 자족할 줄 아는 마음을 가지세요. 특히 말과 행동을 절제해야 합니다.

(4) 근신하세요 : 스프론(건전한 마음), 나는 언제나 부족하고 실수하 기 쉽고 시험에 빠지기 쉬운 존재인 것을 깨닫고 늘 조심하세요.

(5) 단정하세요 : 코스미오스(존경스러운, 명예스러운, 고상한), 근신 은 마음의 내적 자세이고, 아담은 외적 자세입니다.

(6) 술을 즐기지 마세요 : 사도 바울은 술취하는 자는 교회 직분을 맡기지 말라고 하였습니다. 왜냐하면 술취함은 방탕 그 자체입니다.

(7) 구타하지 않습니다 : 플레크테스(싸우기를 좋아하는 자), 혈기를 가지고 이웃과 자주 싸우면 전도의 문이 막힙니다. 폭력은 악입니다.

(8) 관용하세요 : 에피에이케스(온순한 온화한 온유한 참을성 있는), 교회 공동체의 모든 사람들을 용납하고 너그럽게 대하십시오.

(9) 가르치기를 잘 하세요 : 성경을 많이 배워서 본이 되어주십시오!

(다음 계속)



(16863)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포은대로 91-11(상현동) / Tel : (031)263-4002, 4021 Fax : 262-9912 / Pastor's E-mail : pkn5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