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칼럼

금년 부활절은 칸타타 축제로!

2019.03.24 17:14

관리자 조회 수:62

부활절은 기독교가 기념해야 할 가장 중요한 절기 중의 하나입니다. 그럼에도 우리 교회에서는 다른 절기에 비해 많이 강조되지 않고 지내온 면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올해는 온 교회가 함께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기념하고 축하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과거에는 성가대가 단독으로 부활절 칸타타를 준비하여 올려 드렸지만, 이번에는 교육기관들과 장년들이 연합으로 부활절 칸타타를 준비했습니다. 부활절 연합 칸타타! 하나님께 기뻐 받으실 줄 믿습니다! 칸타타에는 총 6개의 팀이 참가를 합니다. 유치부, 아동부, 청소년부, 청년부, 주울림찬양단, 남성중창단. 올해는 교육기관이 중심이 되지만, 내년에는 더 다양한 팀들이 연합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올리기를 기대합니다.

칸타타에서 불려지는 곡들은 하나의 이야기를 만들어 가도록 구성이 됩니다. 예수님의 예루살렘 입성에서부터 고난과 십자가, 부활에 이르는 스토리를 담은 곡으로 선정을 합니다. 곡의 분위기에 따라 팀들의 순서도 배정을 하였습니다. 아동부, 유치부, 주울림찬양단, 청년부, 청소년부, 남성중창단의 순으로 이어지고, 맨 마지막에는 모든 성도들이 자리에서 일어나서 함께 마지막 곡을 합창하려고 합니다.

부활절 연합 칸타타는 전체 기획과 디렉팅을 배복식 목녀께서 담당해 주시고, 참가하는 각 팀의 부장과 리더들이 협력을 하며, 사역자들이 서포트하여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활절 칸타타를 위한 남성중창단을 모집 중에 있습니다. 참가 제의가 들어오게 되면 기쁜 마음으로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매 주일이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기념하는 주님의 날이지만, 올 해 부활절은 그 의미가 더욱 크게 다가올 것 같습니다. 모든 성도들이 한마음이 되어 기도와 찬양으로 동참하는 부활절을 소망합니다!



(16863)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포은대로 91-11(상현동) / Tel : (031)263-4002, 4021 Fax : 262-9912 / Pastor's E-mail : pkn5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