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new > 목회칼럼

중요한 것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해 새 첫 주일부터 우리교회 주일 연합예배가 새롭게 변화를 갖습니다. 협력할 것은,

첫째, 예배시간은 10분 전에! 자리는 앞자리부터!

1) 모든 예배자는 정해진 예배시간 10분 전에 도착해서 준비합니다.

2) 예배좌석은 자신이 편리한 장소를 선택하지 말고 안내원의 지도를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 앞자리 가운데 좌석부터 채워서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예배순서에 변화가 있습니다.

1) 예배 5분 전 : 카운트다운 동영상을 띄웁니다. 그 때에 건반 담당자는 주님을 맞이할 마음으로 고요하게 찬양을 연주합니다. 온 성도들도 반주자의 음악에 맞추어서 예배에 임하기를 바랍니다.

2) 예배시작 : 카운트다운 0이 되면 담임목사가 예배부름(환영과 성령의 임재)을 기원합니다.

3) 광고 : 담임목사가 교회소식을 영상으로 소개합니다.

4) 찬양 : A# 찬양단의 입장과 동시에 모든 예배자들도 자리에서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일어나라는 멘트를 하지 않습니다)

5) 회개기도 : 찬양사역자가 회개에 관한 멘트를 하고 합심기도를 하고 퇴장합니다.

6) 대표기도 : 기도자는 정해진 앞자리에 앉아 있다가 합심기도 시간에 등단하여 의자에서 앉아 기다리다가 해 주시기 바랍니다.(2-3)

7) 헌금드림 : 헌금위원은 라인 앞자리에 앉아 있다가 앞에 나와 서서 기도한 후에 진행합니다.(특송 할 분은 이 때에 합니다)

8) 헌신의 시간 : 설교 후에 결단과 헌신할 분들이 헌신대에 나와서

미리 작성을 하고 담임목사가 읽기 쉽도록 헌신카드를 돌려놓습니다.

9) 폐회 : 축도를 마치고도 기도할 분도 있고 헌신대에서 기도가 진행되고 있으므로 담소는 예배당을 벗어 난 후에 하시기 바랍니다.




(16863)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포은대로 91-11(상현동) / Tel : (031)263-4002, 4021 Fax : 262-9912 / Pastor's E-mail : pkn5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