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십일조는 감사의 표현

2021.01.31 12:36

관리자 조회 수:39

오늘은 전교인 십일조 드림주일입니다. 헌금은 성경적으로 바로 알고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십일조의 유래를 성경에서 찾는다>

십일조는 최초로 아브라함이 소돔과의 전쟁에서 롯과 소돔 사람들을 구하고 돌아와서 승리의 감격을 십일조에 담아드렸습니다.(14:20)

아곱이 형 에서를 피해 밧단아람으로 도망하던 중 벧엘에서 하나님 과 함께 하심과 장래 약속을 받고 감격 속에 서원을 하였고 십일조를 드렸습니다.(28:20)

이들의 십일조는 하나님의 명령에 의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사랑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사람들이 감사해서 드린 자발적인 행위입니다. 예수님도 구약의 십일조를 인정하셨고 그와 함께 정신적으로 더 높은 의의 삶을 요구하셨습니다.(23:23)

<십일조를 어떠한 방법과 자세로 드려야 하나?>

십일조란 땅의 곡식이나 나무의 과실, 모든 수입들 중에서 십분의 일이 하나님의 것입니다.(27:30) 그렇다고 그 나머지는 내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면 안 됩니다. 십분의 일만 하나님의 것이 아니라 아홉도 하나님의 것으로 하나님이 원하시는 곳에 사용하시도록 드리는 삶을 살아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십일조를 통하여 우리가 받는 축복이 무엇인가?>

온전한 십일조를 드릴 때 받아 누리는 축복은 하늘 문이 열린다고 하셨습니다. 즉 하나님은 그 사람의 재물을 외부로부터 보호해 주시고 온전하게 열매를 맺게 하셔서 풍성한 삶을 약속해 주셨습니다.

<십일조를 드려도 복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이유는 억지로 드리거나 혹 온전치 못한 십일조를 드리는 것입니다.

바라기는 2021년 십일조 드림주일에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믿고 온전하게 드려서 올해에 영육의 풍요를 경험하십시오!